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쥐젖이 생기는 이유 와 증상,제거방법 알아봅시다.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19. 1. 12.

안녕하세요 잡학다식입니다. 오늘은 쥐젖이 생기는 이유와 증상 및 제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쥐젖은 눈이나 목,겨드랑이,사타구니 같은 주름이 지고 습한곳에 버섯처럼 자라나는 좁쌀만 한 1mm 크기의 사마귀 형태로 쥐젖의 본 이름은 연성 섬유종으로 일반적으로 당뇨병이나 임신, 비만이 있는경우 잘 생깁니다. 그렇다면 쥐젖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쥐젖은 사마귀의 일종이며, 마취 쥐의 젖과 비슷하다고 해서 쥐젖이라고 불리는데요. 쥐젖이 생기는 이유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당뇨병에 연관되어 생길 가능성이 있다.

2) 임신한 여성에게 자주 나타난다.

3) 비만증이 있는 사람에게 자주 나타난다.


그리고, 피부에 노화가 진행되면서 콜라겐이 변화하고 갑작스럽게 체중이 감소하는경우, 혹은 혈액순환이 잘 안될경우에도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쥐젖의 증상

쥐젖의 증상에는 눈,목,겨드랑이,사타구니 같은 몸의 습한 부위에 1mm 가량의 크기인 사마귀 형태로 버섯처럼 자랍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사마귀하고는 다르게 타인에게 옮기거나 지속적인 악성은 아니며 대표적으로 3가지의 형태를 띕니다.


1) 주로 목,겨드랑이 등 습한곳에 1~2mm 의 크기로 발생

2) 단발성or다발성의 2mm 와 5mm 의 길이와 두께를 가진 실모양의 구진이 발생

3) 줄기가 꼬이면서 염증과 함께 괴사를 보이기도 함


쥐젖 제거방법

쥐젖은 다행히도 큰 질환으로 속하지 않기 때문에 근처 병원에 가신다면 간단한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사마귀인지 쥐젖인지 정확히 진단하는게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영질환이기때문에 함부러 뜯거나 제거하면 오히려 번지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사마귀일 경우에는 바이러스 치료까지 겸해서 하셔야 하며, 쥐젖인 경우에는 레이저 혹은 작은 가위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병원에서 제거하는것이 가장 현명하지만, 집에서 제거 가능한 대표적인 방법을 2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괴식초를 적신솜을 쥐젖위에 올려놓고 15정도 유지를 하루3회 매일 반복

2) 손톱깍이로 제거 가능하나 반드시 소독후 사용하시는걸 권장



여기까지 쥐젖이 생기는 이유 와 증상, 제거방법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인 만큼 스트레스도 몸에 주는 영향이 크니 스트레스 관리도 잘 해야겟지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