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사회

명랑 핫도그 창업비용 과 장단점 정확하게 알아봅시다!!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19. 1. 13.

오늘은 최근 선풍적인 인기와 동시에 폭발적으로 가맹점 수가 증가하고 있는 명랑 핫도그 창업비용 과 명랑 핫도그 의 장단점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랑 핫도그 창업비용

명랑 핫도그 창업비용 같은 경우에는 사진에서 보다시피 가맹비 500만원, 교육비 300만원, 홍보 및 d/p물 100만원, 인테리어(7평기준) 1600만원, 집기 및 비품 600만원 으로 총 3100만원의 비용이 들며 매장상황에 따라 인테리어,주방설비 등은 변동될수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점포비 제외 부가세 포함한다면 4000만원 전 후로 예상됩니다.


명랑 핫도그 수익분석

사진과 함께 보겠습니다. 객 단가 1300원을 기준으로 30일 매출 기준으로 임대료,식자재 비용, 인건비, 공과금 및 경비, 운영비를 제외 한 순수익이 약 35~45%의 수익률을 보고 있으며, 하루 600개씩 판매한다고 가정 시 920만원 가량의 수익을 볼수 있고 하루 900개씩 판매할 경우 1400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을꺼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명랑 핫도그 창업 장점

명랑 핫도그 창업의 가장 큰 장점은 5천만원 미만의 소자본으로도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핫도그의 단가가 낮아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사먹을 수 있고 맛도 보장되어 있기때문에 어느 정도 매출은 보장이 됩니다.


명랑 핫도그 창업 단점

명랑 핫도그 창업의 단점중에서는 입지선정 및 상권에 불리하다는 것입니다. 초창기에 명랑 핫도그를 창업하셨다면 좋았겟지만 지금 창업하시에는 입지 및 상권 등 많은 생각을 해보셔야 할것입니다.



오늘은 명랑 핫도그 창업비용 과 수익분석, 그리고 명랏 핫도그 창업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자주 사먹는 브랜드로써 계절을 심하게 타지도 않기때문에 상권과 입지만 좋다면 아직까지 창업을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라면 길게 보는것 보단 짧은 시간내에 본전을 뽑을수 있겠다면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