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사회

새희망홀씨대출 조건 정확하고 자세히 알아봅시다!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19. 2. 20.

새희망홀씨대출 이란 시중은행들이 서민들의 생계를 위해서 만든 상품인데요. 오늘은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이란?

생계자금을 빌리 수 있는 서민상품의 한 종류로써, 2010년에 출시했으며 기존 은행권의 서민상품인 희망홀씨상품을 개선한 것이다. 다른 상품들보다 대출 대상을 확대한것이 특징인 상품.


새희망홀씨대출 조건

1) 기본조건

희망홀씨는 은행상품으로써 기본조건이 있는데요, 4대보험 가입후 최소 3개월이상 (건강보험납부 3회 필수) , 소득은 1200만원 부터 (상품에 따라 소득제한이 있음), 만 19세 부터(남자일 경우 군필일수록 더 유리), 신용등급 보통 7등급 이내 신청가능합니다.


2) 연소득 및 신용등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의 기본적인 자격은 연소득 3500만원 미만일 경우 신용등급에 제한이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or 신용등급 5~10등급 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3) 한도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은행별로 다릅니다.) 이며, 2020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중입니다. 다만 1년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계신다면 추가로 생계자금 500만원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4) 금리 & 상품의 용도

통상 6~12% (은행별로 신용평가 결과와 대출 위험도를 고려해서 금리를 결정합니다.) , 대출 용도는 생계자금 혹은 사업자금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상환방법

최대 5년까지 원리금 균등상환(1년단위로 저정)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장단점

먼저 장점으로는 1금융 은행대출이며, 재직기간이 짧아도 가능(3개월 이상), 신용등급이 낮아도 가능,

고금리 대환대출, 대환대출시 채무건수가 줄어들어 신용등급 상승, 은행 금리가 낮아져 월납입금액 및 이자 감소입니다. 또한 주거래은행에서는 금리우대를 받으실수 있으며, 외국계은행에서는 높은 한도를 받으실수 있는거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오늘은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은행권에서 서민의 생계를 위해서 만든 상품이라서 조건과 한도는 낮지만, 금리 등 장점이 많은 상품이므로 많이들 사용하고있습니다. 다만 신청하기전에는 반드시 상담사와 상담 후 좋은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