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사회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조건과 혜택 정확히 알아봅시다!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19. 2. 26.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이란?

햇살론 서민대출의 경우 신용등급과 연소득이 낮은 서민분들을 위해서 정부가 지원해주는 상품으로써, 서민들에게 인기있는 상품중 하나입니다. 최대 10%의 금리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지만 장점이 많은 만큼 수요자가 많아 공급과 비례해서 승인이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조건

1) 자격조건

기본 자격 조건은 3개월 이상 소득확인이 가능한 직장인 혹은 프리랜서,사업자 이셔야되며, 연소득은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10 등급에 해당하는 근로자 이여야 되며, 최근 3개월 이내 10일이상 연체가 4건이하 이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한도 및 금리

햇살론의 최대 한도는 3천만원(대환자금)이나, 생계자금으로 받으실경우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같은경우에는 은행마다 다르지만 연 7~9% 대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3) 상환방식 및 연체금리

상환방식은 원금 균등 분할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출 기간은 3년 혹은 5년, 연체금리는 연체이자+3% (법정 최고금리 24% 이내) 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햇살론 취급 은행은?

1) 상호저축은행

전국 20개 이상의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있으며, 온라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고 상호금융에 비해 승인률이 높은 편입니다.



2) 상호금융조합

농협,수협,신협 등 협동조합에서 취급하고있으며, 방문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저축은행에 비해서 금리가 조금 낮은편에 속합니다.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특징

1) 기존 대출이 많아도 대환대출 및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2) 기존 대출 중 금리가 높은 카드론,캐피탈,저축은행 등 을 9% 미만의 낮은 금리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3) 신용 등급이 낮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소득이 낮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3500만원 이하)



마지막으로, 좋은조건으로 안전하게 받기 우해서는 반드시 1금융권에서부터 순서대로 알아보셔야 되며, 현재 자신의 조건과 더불어 소득이나 신용등급 등 제반상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셔야 되고, 손쉽게 받을수 있는 상품보다는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셔야 됩니다. 당연 정부기관에서 지원하는 상품일수록 혜택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