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흑마늘 만드는방법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20. 4. 6.

마늘이 좋다는 말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다 알고 계시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와 심장발작과 뇌졸증, 암예방에도 좋은 마늘..... 더욱이 마늘에 함유된 미네랄이 혈액을 맑게 하고 체액을 활성화시켜 체내의 노폐물대사가 촉진되어 체지방이 빠지고 피부가 맑아져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한국인이라면 집에 저장해놓고 먹을 마늘을 가지고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흑마늘을 쿠쿠 밥솥을 이용해 만드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 만드는방법

밥솥은 쿠쿠 압력밥솥도 좋고 일반 전기밥솥도 좋아요~ 보온기능이 있는 밥솥이라면 ok~ 저는 마늘 50개정도를 솔로 뿌리쪽흙을 살살 털어내고 겉 껍데기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사용했습니다.



여기에서 포인트~ 절대 취사가 아니라는점~!!!! 2주간을 보온기능으로 넣고 숙성을 시켜줍니다. 첫날~3,4일정도는 마늘냄새가 엄청 진동을 하거든요...그후로는 서서히 냄새가 줄어들더라구요. 이거하실때 집안에다가 하시면 냄새때문에 좀 힘드시구요,... 베란다같은 곳에서 하시면 좋아요~


2주후 열어본 밥솥안의 흑마늘의 모습입니다. 딱 보아도 처음 넣었을때의 모습보다 색이 갈색으로 변한것이 보이지요~~!! 그런데 흑마늘 만드는 과정은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요런상태에서 2주간 자연숙성을 시켜줘야 흑마늘의 좋은 성분들이 숙성과정으로 살아난다고 하네요~ 저는 성격이 급해서 요렇게 해 놓고 숙성시키면서 왔다갔다 하나씩 까먹었네요~ㅋㅋㅋ


자~ 드디어 2주를 쿠쿠밥솥에서, 2주를 바람이 잘통하는 그늘에서 숙성된 흑마늘입니다. 오랜 기다림속에 만들어진 흑마늘이라서 너무너무 귀하고 좋을꺼 같더라구요.



저는 하루에 3~5알정도 먹고 있습니다. 맛은 마늘향이 적고 단맛이 돌며 씹는맛이 쫀득,부드럽습니다. 생마늘같이 먹기 힘들고 하지 않아요~물론 속도 쓰리지 않구요.


갈색 마늘껍질안에 들어있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흑마늘.... 저는 요렇게 만든 흑마늘을 몇개씩 포장해서 어른들께도 선물해 드렸어요~ 너무너무 좋아하시던데요~



맛있는 밥으로 기쁨을 주는 쿠쿠밥솥이 이제 우리집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니 집에 없어서는 안될 주방가전이겠죠~ 여러분도 오늘은 쿠쿠밥솥으로 흑마늘을 준비해 올 겨울 늘어가는 체중조절 다같이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늘도 또띠랑의 초보요리 완성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