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진돗개 분양 어떻게할까요?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20. 5. 1.

진돗개 란?

확실한 유래는 알 수 없으나 석기시대의 사람들이 기르던 개의 후예라고 할 수 있는 개 중에서 나온 동남아시아계의 중간형에 속하는 품종이다. 그 기원에 대해서는 중국 남송(南宋)의 무역선에 의해 유입되었다는 설이 있으나, 1270년 삼별초의 항쟁이 일어났을 때 몽골에서 제주도 목장의 군용 말을 지키기 위해 들여왔다는 설이 유력하다. 대륙과 격리된 채 비교적 순수한 형질을 그대로 보존하여 오늘의 진돗개가 되었다. 키는 수컷이 48∼53㎝이고 암컷은 45∼50㎝이며, 털빛깔과 무늬에 따라 황구, 백구, 재구, 호구, 네눈박이 다섯 종류로 구분된다.



진돗개 성격

진돗개는 주인에 대한 충성심과 복종심이 강하며 뛰어난 귀가성을 간직하고 있다. 진돗개는 첫 정을 준 주인을 오랫동안 잊지 못해 강아지 때부터 기르지 않고 성견을 분양받았을 경우 탈주 사태가 종종 일어난다. 또한 진돗개는 대담하고 용맹스럽기로 이름이 높다. 산 속에서 멧돼지 같은 맹수를 만나도 겁을 먹지 않고 덤벼든다. 야생동물을 물었을 때 한 번 물면 놓지 않는 지독한 근성을 가지고 있다. 개들끼리 싸울때도 자신의 몸집보다 훨씬 큰 대형 견종과 맞붙어 한치도 물러서지 않는다.


진돗개 분양방법

1. 지인을 통한 분양

먼저 첫번재로는 지인을 통한 분양을 받는 방법입니다. 시골이나 진돗개를 키우고있으신 분들 중에서 상황이 여의치 않아 못키우시는 분들에게 분양을 받는 방법입니다. 다만 직접 분양을 받을경우 진돗개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분양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애견분양 사이트

두번째로는 애견분양 사이트에서 분양받는방법인데요. 사실 분양사이트에서 분양을 받는게 건강상태 및 절차도 확실합니다. 분양사이트는 포털사이트에 검색만해보셔도 여러사이트가 나오실텐데요. 분양에 대해 문의하시면 진돗개 사진과 영상도 보내주며 분양확정이 되면 건강관리 후 분양이 되기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진돗개 분양시 주의할점

1. 정말 잘 키울 자신이 있는지

진돗개는 강아지때 귀엽다고 분양받아서는 안 됩니다. 충분히 자신이 감당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면 분양받아야 합니다. 능력이 되는 만큼 적절한 비용을 지불하고 분양받으시길바랍니다. (직접 아는 지인이 아닌 이상 인터넷상으로 무료분양,원하지도 말고 하지도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경우에 가장 많은 유기견이 발생하고 보신탕집으로 가게되는 지름길..잘 키우라고 무료분양해주었는데 나중에 추적해보니 보신탕집이었다는 경험담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2. 건강상태 확인

분양받을 때 책임진다 , 환불해준다, 이런 말은 신경쓰지 마시길마시고 대신 강아지 건강을 책임지고 객관적으로 보여달라고 해 주세요. 병원 가보시면 검사키트로 홍역 감염 여부와 파보 장염 감염 여부 및 강아지의 항체 면역력이 얼마나 있나 검사가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왜? 강아지 사는 분들이 이런 걸 모르고 감염된 강아지들을 사게 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하긴 저도 이런 검사가 있다는 것도 첨엔 몰랐으니까요) 사람 임신테스트하는 것처럼 아주 간단하게 조금 혈액 뽑아서 검사지에 떨어뜨려 줄 표시(감염여부 표시)나 동그라미표시(면역력 표기인데 진하게 두세 개나오면 괜찮다고 하더군요)로 보기 때문에 매우 쉽게 확인 가능 합니다.


3. 순종 여부 확인

지금 진돗개 순혈 여부는 한마디로 여기가서 순종인 개가 저기가서는 잡종이 되는 형국이더군요.  게다가 진도에서도 품평회에서 작년에 상 받은 개가 올해는 예선 탈락하는 이런 코메디가 벌어지고 있는 판국입니다. 자신의 가족과도 같은 반려견으로 사랑을 담고 키우려는 사람이 순종이니 혈통이니 따지는 것이 오히려 '싼티 나는' 마음 아니겠습니까? 여기저기 진도견을 보시다 보면 이상하게 마음에 와 닿는 개들이 있습니다. 이런 개들의 출생 이력을 보면 다 제각각 나름대로 프라이드가 있더군요. 그러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순종시비에 괜히 일조하지 마시고 내 눈에 꼭 차는 아이를 '마음이' 건강한 견주에게서 분양받고 애정 듬뿍 담아 자신있게 기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