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사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20. 4. 8.

경기도가 지급을 결정한 재난기본소득의 신청절차가 오는 9일부터 시작된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나 각 시군(기초자치단체)가 지급을 결정한 긴급재난소득과는 별도로 경기도가 자체 지급을 결정한 재난기본소득 10만 원에 대한 신청절차다. 경기도는 지역화폐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 등 크게 3가지로 재난기본소득의 지급방식을 정했다.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지급대상은 지난달 24일 0시부터 재난기본소득 신청일까지 계속 경기지역에 주민등록을 유지한 사람이다. 23일 이전에 태아였더라도 신청일까지 출생한 자녀에 대해서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지급대상에 해당할 경우 지급금액은 1인당 10만 원이 지급된다.


지급방식 및 신청기간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방식은 기존 보유 개인카드(경기지역 화폐카드, 신용카드)를 활용하는 방식 혹은 기프트형카드 신규발급(선불카드) 방법을 병행해서 지급할 예정이며, 신청기간은 온라인 신청은 4월9일 부터 4월30일 까지, 방문접수는 4월20일 부터 7월31일까지 신청 받을 예정입니다.



사용기간 및 사용조건
사용기간은 카드사에서 사용가능 문자의 수신일로 부터 3개월 이내이며 ( 3개월이 경과하면 재난기본소득으로 차감되지 않음, 미사용시 회수) 사용조건은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백화점,대형마트,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이며 전통시장의 경우 10억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경기지역화폐카드와 신용카드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번호 입력 및 핸드폰 인증이 필요하며,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동일 세대원인 미성년 직계비속에 한하여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 사용절차

총8가지 스탭으로 개인정보 동의, 주민등록지 시군선택, 카드선택 및 번호입력, 본인인증, 신청자 본인정보확인, 접수완료, 접수확인 후 사용가능 알림, 카드사용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