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사회

일본에서 뜨는 창업,아이템 5가지 알아봅시다!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19. 1. 14.

일본의 창업시장은 한국과의 유사성 때문에 국내 창업시장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일본 도쿄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본 일본 창업 트랜드 와 국내에서 유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일본에서 뜨는 창업 아이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창업자들이 유독 일본 아이템에 관심갖는 이유

1) 일본에서 유행하는 창업아이템은 한국에서 먹힐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있다.

2) 일본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한국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지 않다.

3) 낮문화와 밤문화가 공존한다는 점은 유럽이나 서양문화권과 다른점도 똑같다.

4) 가까운 나라이고 동양문화권이다, 우리보다 잘사는 나라라는 점에서 그들의 소비 스타일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일본에서 뜨는 창업 5가지



1) 수출/수입업 그에 따른 판매업무

외국 국적의 기업인 경우에는 모국과 일본 사이에서의 수출/수입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업종은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식료품,의류,가구,스포츠용품 등과 같은 일용품부터 금속,비철금속,스크랩,광석,중고자동차 등 다양한 상품의 무역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다. 또한 무역/수출/수입업을 많이 하는 국가 중에서는 중국과 한국이 특히 인기이다.


2) 음식점

일본 창업 아이템 을 생각하는 사람들 중에서 시작하기 쉬운 사업중 하나가 음식점 입니다. 대표적으로 일본 라멘이 있으며, 본고장의 맛을 한국에서 즐길수 있는 가게가 된다면 일본인에게도 평판이 좋은 가게가 될수 있는게 이 사업의 특징입니다.


3) 여행 대리점업

요즘에는 외국인들을 대항으로 저렴한 한공권을 판매하는 경우도 꽤 보이고 있습니다.


4)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

주로 일본에서는 IT 기술자로 활약한 사람들이 독립한 경우에 소프트웨어나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개발회사를 설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본에서 시스템 개발의 수주를 받아 , 해외에서 인건비가 저렴한 국가에서 개발하는 패턴이 주류입니다. 대부분은 기술 비자를 가지고 있지만 투자 경영비자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5) 어학원 운영

외국 국적이라 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아를 위한 영어 교실이나 프리스쿨의 니즈가 높기 때문에 영어권 출신자나 경험이 있는 분들께는 하기 좋은 업종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까지 일본 창업 아이템 인기 랭킹 1~5위를 살펴 봤구요. 6~10위는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6위 통신기기판매 및 대리점

7위 통번역회사

8위 침술,접골원 운영

9위 신문발행,서점경영

10위 댄스교실 운영


아이템을 선정하고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여러 어려움에 부딪혔을때 좀처럼 해결하기 어려운 인들이 찾아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렇기 능통한 현지인 전문가를 채용하는 것이 금전적,시간적으로 아낄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